Home > About magnum > Founders > 조지 로저
  • 조지 로저 - (b. 1908 - d. 1995)
  • 영국의 체셔에서 태어난 조지 로저는 해군으로 복무했다. 미국에서 잠시 머문 뒤에 BBC 방송국의 ‘리스너'에서 사진작가로 일했고, 1938년 블랙스타 에이전시에서 잠시 일했다. 런던 전격전의 사진을 찍은 것이 라이프 매거진의 눈에 띄어 종군 사진기자가 되었다. 그는 서아프리카의 반 프랑스 독립전쟁을 취재하면서 18개의 캠페인 메달을 수상했고 에리트리아, 아비시니아, 서부 사막에서 전쟁을 취재했다. 그는 이란, 버마, 북아프리카, 이탈리아의 시칠리아와 살레르노를 여행하면서 로버트 카파를 만나 친구가 되었다.

    프랑스, 벨기에 그리고 네덜란드의 해방을 취재하고 1945년 4월 로저는 베르겐-벨젠 강제 수용소에 들어간 첫 번째 사진작가가 되었다. 죽음 앞에서도 좋은 구도를 찾았던 경험에 충격을 받고 동물의 생활, 의식, 그리고 자연과 밀접한 관계 안에서 존재하는 삶의 방식에 집중하는 45,000킬로미터에 이르는 아프리카와 중동 전역의 여행을 시작했다.

    1947년 로저는 로버트 카파, 앙리 카르티에-브레송, 데이비드 시모어, 그리고 윌리엄 반디버트와 함께 매그넘 창립 멤버로 초대 되었다. 그의 다음 여행지 또한 아프리카 였고 그곳에서 1951년에서야 처음 내셔널 지오그래픽에 나타났던 코르도판 누바족의 놀라운 사진들을 만들어 냈다. 그 후 30년이 넘게 그는 아프리카에 사로 잡혀 있었다. 그의 삶 동안 성공적 이였던 조지 로저는 1995년 7월 24일 생을 마감했다.